총 9건, 1/1 페이지

가나안농군학교는 무슨 교육을 하는 기관인가요?
초창기에는 이름에 나타나듯이 농업기술교육을 바탕으로 교양교육, 생활교육, 신앙교육, 생활개선교육, 정신교육 등다양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주로 농민들이 많고 생활이 여유롭지 않기에 정신을 기반으로 하여 물질적으로 잘 살 수 있는 실제적인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는 ‘나는 누구인가?, '왜 사는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교육과 체험을 통해 스스로 답을 찾아보며
각 개인의 잠재된 에너지를 깨워 가정, 직장, 사회에서 보다 나은 삶을 살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전인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비영리 교육기관입니다.
한 마디로 “사람 농사 짓는 학교”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녀(학생/대학생)를 개인적으로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본적으로 가나안농군학교는 단체교육이 주를 이룹니다.
그래서 단체 교육 때 개인적으로 신청을 하여 함께 받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이 원하는 일정에 맞출 수 없기에 개설된 교육을 확인하셔서 신청하여 교육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세 미만 자녀를 두신 분들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해주시면 더 좋은 교육이 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이라서 교육에 많은 인원을 보낼 수 없는데 어떻게 교육에 참가할 수 있나요?
인원을 많이 보낼 수 없어서 2명, 3명 정도씩 밖에 보내실 수 없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마련된 “공개연합과정”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뿐만 아니라 참가 가능한 성인 개인 등이 함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교에서 학생을 데리고 가고 싶은데 인원이 15명 정도입니다. 적은 인원도 단체 교육이 가능한가요?
네. 물론입니다.
보통 최소 20명부터 단체 교육은 시작이 가능합니다.
40명과 20명은 교육비에 있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교육이 진행되면 20명, 30명, 40명이어도 강사비는 동일하게 지출되게 되는 등
인원이 적으면 아무래도 1인 비용이 조금 증가될 수 있습니다.
15명도 이러한 방법으로 비용은 조금 증가될 수 있지만 교육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비용은 전화로 문의 주셔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환급교육이 있는데 어느 정도 환급이 되나요?
우선지원대상(300인 미만)은 1인 교육비의 68%, 대규모 기업(1,000명 미만)은 49%, 대규모 기업(1,000명 이상)은 37% 정도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업주 지원 환급절차가 꽤 복잡하던데요?
과거에는 사업주지원 훈련을 하는 것보다 환급비용을 받는 것이 귀찮아 훈련을 잘 못할 정도로 여러 절차가 있었는데,
현재는 훈련기관에서 힘들어 하는 환급절차를 진행하도록 되어 있으니 환급 받으실 통장만 전달해 주시면 쉽게 환급금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방학을 이용하여 교회수련회를 가나안농군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교회 수련회에 맞춰진 프로그램이 따로 있나요?
전체적인 프로그램은 청소년 프로그램의 ‘도전과 성취과정’의 주요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교회의 요구를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맞춤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기독교 청소년의 올바른 정체성 확립과 시대를 바라보는 눈을 넓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기독 학생들에게 필요한 삶의 목적과 봉사, 희생 등 성경적 가치관을 기초로 하여 프로그램이 구성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 바랍니다.
보통 1박 2일, 2박 3일 숙박 프로그램인 것 같은데 1일 교육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요구분석 서식에 맞춰 교육의 목적 등을 작성하여 기관에 맞춰 설계 한 후 다양한 교육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가나안농군학교에서 교육받는 것 말고 1달 또는 그 이상 생활하면서 봉사할 수 있나요?
필요에 따라 봉사자를 모집하여 진행하는 경우가 있지만, 현재는 오랜 기간 봉사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