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가나안 칼럼

가나안 칼럼

게시글 검색
[가나안칼럼] 우리는 이때 이렇게 살자 4-4] - 온 겨례가 요구하는 인물
가나안농군학교 조회수:63 118.131.135.99
2017-03-23 10:08:50

가나안농군학교의 설립자 이신 김용기 선생님의 1979년 저서"이렇게 살 때가 아닌가" 에서 발췌한 글입니다. 약 40년이 지난 글이지만 여전히 우리에게 교훈이 되는 것을 보면 그때나 지금이나 우리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참 진리는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온 겨례가 요구하는 인물

 

10. 일을 하다가 실패를 거듭해도 불평과 낙망을 하지 않고 씩씩하고 기쁜 마음으로 인내할 수 있는 인물

어려운 일일수록 실패하기가 쉽고 큰 일 일수록 성공하기가 어렵다. 작은 일 열 번하는 것보다 큰 일 한번 하는 것이 그 성과가 크다.

모처럼 착수한 큰 일을 한번 실패했다고 그만두면 그 일은 영영 못하고 만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격언과 같이, 실패할수록 수련이 되어 그 일에 거듭 노력을 경주하면 마침내는 그 일을 성공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한번 실패한 일보다 두 번 실패한 일은 다시 할 때 하기가 훨씬 수월하다. 실패는 성공에의 디딤돌이 동시에 첩경이다. 그러므로 실패를 기뻐해야 하고 인내로써 참고 나가면 마침내는 큰 일을 성공시키며 소기의 목표에 이르게 된다.

 

11. 경건하고 깨끗한 마음을 가진 인물

경건한 마음이란 상대를 공경함으로써 마음이 기쁘게 되는 상태를 말한다. 하나님께 몸과 마음을 바쳐 공경하고 봉사할 때 우리의 마음은 기쁨을 얻는다. 그 봉사는 우리가 하는 것이요 기쁨은 하나님께서 보응으로서 주시는 것이다. 마음의 바탕이 깨끗할수록 경건한 마음을 가지게 된다.

마음의 바탕에 티가 있고 더러우면 아무리 경건한 마음을 가지려 해도 되지 않으며 억지로 하는 경건은 형식이다.

내용이 없는 형식은 오히려 불경이 되니 갖지 아니한 것만 못하다. 경건하고 깨끗한 마음가짐은 현악기의 줄과 같아서 신의 말씀이 와 닿기만 하면 아름다운 선율이 되니 기쁘다.

 

12. 겸손하고 지혜로운 인물

스스로의 겸손은 남이 높여 준다. 겸손한 자가 높아짐은 그리스도께서 몸소 행하여 보여준 바이다. 예수께서 제자의 발을 씻겨 주셨으나 그로 해서 낮아지지 않고 더 높아졌음은 말할 것도 없다. 그 발의 씻기움을 받은 제자가 높여 준 것이디ㅏ.

지혜롭지 않은 사람의 겸손은 자칫하면 아첨이 되기 쉽다. 항상 마음을 지혜로써 밝혀줘 그 가리키는 바대로 행동하면 된다.

우매는 깜깜한 밤과 같아서 그 갈 바를 모르게 되며 지혜는 등불과 같아서 언제나 앞길을 훤히 비쳐 준다.

 

13. 모든 일을 반석 같은 신앙으로써 이끌어 나가는 인물

신앙이 없는 사람은 신념이 없다. 인생을 어떻게 살며 어디를 향하여 갈 것인가에 대한 지표와 목적이 없기 때문이다. 마치 촉각을 잃은 곤충처럼 행방을 찾지 못하고 헤맨다. 지표가 없는 항해는 망망한 대해에서 표류하고 만다.

부자가 되겠다는 신념, 그것은 신념이 아니다. 부자가 되고 나면 그 신념은 또 더 큰 부자가 되겠다는 것으로 바뀌기 때문이다. 바뀌는 것은 신념이 아니다.

그러므로 신념의 지표를 애초에 가장 높고 가장 먼 곳에 두어야 한다. 가장 높고 가장 먼 곳이란 하늘나라이다.

하늘나라에 지표를 둔 사람의 신념은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다. 하늘나라는 지선지고(至善至高)의 경지임으로 그 이상은 더 바랄 것이 없기 때문이다. 그곳을 최종 목적지로 삼고 그곳을 향하여 걸어가면 된다. 신앙생활을 통하지 않고는 그 첩경을 걷지 못한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정을 다해 노력한 일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을 때, 그럴 때마다 우리는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거대한 실패 감에 사로잡히기 쉽습니다. 우리 안에 불쑥 찾아 온 실패감은 우리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사그라지게 만들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무기력한 상태에 우리를 빠트리기도 합니다. 그럴 때 마다 우리는 실패를 인생 성공을 위한 자양분으로 사용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격언의 말처럼 실패를 성공을 위한 값비싼 교훈으로 적극 활용한다면 머지않은 미래에 우리의 꿈은 분명 우리의 현실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개척!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