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의식개혁, 인성교육의 플랫폼 가나안농군학교

공지사항

도전과 성취과정 제136기 교육 수료

  • 가나안농군학교
  • 2016-06-28 23:51:44
  • hit1442
  • 118.131.135.99

 

 지난 6월 9일 ~ 10일 새마을 세계화재단 글로벌 청년 봉사단 교육으로 경산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의 도전과 성취과정 제136기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캠프에 처음 참여하는 경산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은 '봉사자의 주도적인 삶과 실천'을 시작으로 가나안농군학교의 삶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새마을운동의 역사와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서는 재단 소속의 박사님께서 직접 영상과 함께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근로봉사체험에서는 콩심기, 김매기, 양파캐기 등 6월에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를 하였으며, 학생들은 난생 처음 해보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며, 무더운 날씨에도 모든 체험을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임하여서 소기의 성과를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가나안의 정신을 토대로 이루어진 "비전특강"에서는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이 취업을 앞두고 반드시 필요한 정체성 & 자아존중감의 중요성을 교육했으며, 우리들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게 하였습니다. 취업준비 및 학업으로 인하여 지친 심신을 오전 체조와 운동을 통하여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 교육의 질을 제고하였습니다.

  봉사자에게 필요한 자질을 함께 체험과 강의,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그 앞에 '내가 먼저'라는 수식어를 삶 속에서 구현해 내는 참 봉사자의 마음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가나안농군학교의 이념과 봉사자의 마음을 이해하기가 더욱 쉬웠습니다.

 이번에 처음 참가하게 되어 함께 한 교사분들은 "아이들의 표정을 보니 굉장히 밝아지고 교육에 대한 효과가 확실히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며 향후 계속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하였으며, 무엇보다 가나안농군학교의 안전한 교육 및 관리 시스템이 교사들의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짧은 1박 2일 동안 교육받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멋지고 당당한 봉사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개척!!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