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이현희 교장 "행함" 책 출간
가나안농군학교 조회수:1375 118.131.135.99
2014-08-05 17:06:42

 

"꿈을 이루는 사람은 행동하는 사람이다."

모두 빠르게 변하는 사회에 맞춰 살아가기 위해 바쁘게 뛰어가는 시대, 꿈의 의미가 퇴색된 이 시대에 중심을 잡고 살아가게 해주는 유일한 것은 바로 성경이다. 성경 속에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꿈의 성취 원리를 찾아 그분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꿈을 꾸고 그 꿈을 성취하며 살아가는 것이 바로 진정한 인생이라 말할 수 있다.

그 어떤 역경에도 좌절하지 않고 인생의 꿈을 이루기 위해 잠시도 쉬지 않고 실천하며(행함) 살아온 이현희 교장. 그는 많은 꿈을 이룬 지금도 또다른 꿈을 이루기 위해 바쁘게 살고 있다. 바로 자신이 사역하는 가나안농군학교를 통해 다른 사람들도 하나님이 주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 책은 꿈을 향해 열정적이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는 저자의 모습을 그리며, 꿈을 꾸는 것만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행동으로 옮겨서 꿈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때 인생이 얼마나 행복하고 보람 있는 삶인지, 어떻게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해 실천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꿈을 품은 씨앗

누구나 꿈을 이루고 싶어 하지만, 누구나 꿈을 이루지는 못한다. 왜 그럴까? 저자는 이 질문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의 꿈이 아닌 남이 시키는 꿈, 남을 흉내 내는 꿈을 갖고 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실제로 주변을 둘러보면 너무나 많은 사람이 내가 아닌 남이 말하는 꿈을 갖고 산다. "너는 커서 뭐가 될래?"라는 질문보다 "너는 의사가 되거라", "대기업에 들어가야 잘산다" "공무원이 되는 게 안정적이다" 하는 말을 더 많이 듣게 된다.
이것이 과연 진짜 꿈일까? 꿈이란 이루어질 수 없는 걸까? 안정적인 인생을 살기 위해 어른들의 말을 잘 들으면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하나님은 그런 세상에 우리를 만드신 것일까?
저자는 이 질문에 모두 "아니다"라고 자신 있게 말한다.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_빌 2-13

저자는 우리에게 "꿈의 주춧돌을 잘 놓으라"고 말한다. 그저 그럴 듯해 보이는 막연한 꿈이 아니라, 자신의 몸과 마음과 영혼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영혼의 갈망, 자신의 인생에 가장 적합한 꿈을 찾는 일을 말한다. 이것은 우리 각자가 창조된 목적을 발견하는 일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나가는 '행함'이야말로 바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길이라는 말이다.


이 책은 일반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