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의식개혁, 인성교육의 플랫폼 가나안농군학교

공지사항

올바른미래 설계과정 제115기 교육 수료

  • 가나안농군학교
  • 2016-11-26 01:26:56
  • hit1050
  • 118.131.135.99

 

지난 9월 30일 ~ 10월 1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영남이공대학 인성교육센터가 주관한 가나안농군학교 올바른 미래 설계과정 제115기 인성캠프가 진행되었습니다.

1박 2일 다소 짧은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 간호과 학생들은 평소 빠듯한 공부의 틀을 벗어나 주도적인 삶과 실천을 통하여 가나안농군학교의 개척정신을 짧게 배우며, 간호과 공동체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었으며, 가나안농군학교 인근 마을을 아침에 산책하며 맑은 공기와 상쾌함을 함께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해아래농장 청양고추 하우스에서 고추 정식 작업을 하며 황무지를 멋진 하우스로 개척하는 체험을 몸소하였습니다. 농촌의 흙을 처음 만져본다는 학생까지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이마에 땀 방울이 송글송글 맺힌 학생들은 주어진 역할을 잘 수행하며 참 근로를 경험하였고, 땀의 소중함을 마음 깊숙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올바른 정체성 특강을 통해 자존감&주체성 회복의 근본 방법을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 자신에게 펼쳐질 미래를 잡는데 있어 그 간격(Gap)을 줄이는 가나안의 정신을 배우고, 열심히 공부한 내 인생의 개척자인 나 자신을 칭찬하고 격려하며 모형화 작업을 통해 다시금 다짐하고 결단하여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놓치고 있었던 소중한 가치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 가나안농군학교 교육을 추진한 인성교육센터 인솔 교수님은 "강의와 체험활동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의 집중력과 참여가 매우 좋아 향후 지속적으로 가나안농군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겠다."라고 말하며 가나안농군학교에 대해 무한한 신뢰를 주셨습니다.

궂은 날씨에도 모든 시간을 적극적으로 임해주신 교육생 여러분 항상 응원합니다. 멋진 개척자로 인생을 펼쳐나가길 기원합니다. 1박 2일 교육받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개척!!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